7. 평소 인생철학이나 정치신념을 말씀해주십시오.
마부작침(磨芙作針)이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이는 당나라 시인 이백과 한 노파의 대화에서 유래된 것으로 도끼를 계속해서 갈면 바늘이 된다는 이야기로 이는 어려운 일도 참고 노력하면 언젠가 성공한다. 학문이나 일에 열심히 노력한다는 의미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말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조금 힘들고 어려워도 환경보전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될 것이며 단기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도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며 많은 사랑과 관심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8. 새해 남양주시 청사진을 그린다면?
올해는 계속된 경기침체로 서민들이 상당히 힘들어하는 시기이며 내년도에도 우리의 경제여건은 그리 밝지 않다고 보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 이웃을 돌아보고 서로간의 배려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베이비부머 시대로 인한 고령화에 대비한 노인복지 정책, 경기침체로 인한 청소년 실업을 해소하고자 일자리 창출에 치중하며, 저소득층의 사회복지 정책을 위하여 전국에서 가장 앞선 복지정책을 지속 추진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백년대계를 바라보는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환경 개선과 인성교육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또한 슬로푸드 국제대회 개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여 남양주시와 대한민국의 농업, 식품 산업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데도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1사진1;이석우 남양주시장 1,왕의강프로젝트 3,연꼿마을 4,사릉천조성 5,하천협약체결 6,점프벼룩시장 1만여명 성황
7.슬로푸드 국제대회 조인식 8,유기농 체험농장 9,자전거 도로 -사진설명임
대담 김인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