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전자가 신혼주부를 대상으로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의 우수한 김치보관과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지펠아삭 신혼주부 체험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삼성전자가 혼수 시즌을 맞아 신혼주부를 대상으로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의 우수한 김치보관과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지펠아삭 신혼주부 체험단’ 발대식을 지난 9일 남양주 봉우리찬 김치에서 진행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김치연구가 이하연의 김치 클래스를 비롯, 지펠아삭 전문가의 아삭하고 맛있는 김치 보관법, 4계절 활용 가능한 김치냉장고의 사용법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김치 클래스에서는 체험단 모집 시 신혼주부들이 가장 만들어 보고 싶은 김치메뉴 조사에서 가장 높은 표를 얻은 ‘서울식 배추김치’와 ‘파프리카 백김치’를 체험단이 직접 담가보며 특별한 경험을 하기도 했다.
체험단이 사용할 삼성 지펠아삭은 슬림한 크기에도 넉넉한 실용량으로 공간활용이 뛰어나 신혼주부에게 인기가 많은 327L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최고의 아삭한 김치 맛을 지켜주는 ‘메탈냉각’ 기술과 김치보관은 물론, 냉장/냉동 기능 및 야채/육류/쌀, 와인 보관이 가능해 체험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제품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김치 보관이 많지 않은 신혼살림에 더욱 유용한 4계절 다용도 보관법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특별히 진행되는 ‘지펠아삭 신혼주부 체험단’은 온라인을 통해 신혼주부 블로거 총 440여명의 응모를 받아, 열띤 경쟁을 통해 선발된 5명의 파워블로거로 구성되었다.
발대식에 참가한 체험단은 “좁은 공간에도 쏙 들어가는 김치냉장고에 김치보관은 물론이고, 상,하칸 곳곳을 활용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 “나와 같은 새내기 주부들이 김치냉장고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좋은 정보를 많이 공유하겠다.”는 등 체험단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신혼주부 체험단은 이 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7주간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김치보관은 물론 신혼 주부에게 필요한 다양한 활용법과 제품의 유용성을 알리며 지펠아삭 전도사로서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체험단 발대식은 특별히 김치냉장고 활용법의 노하우가 필요한 신혼주부들에게 혁신적인 지펠아삭 김치냉장고의 기능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새내기 주부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김치 클래스도 함께 진행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지펠아삭이 김치 보관용으로만 그치지 않고 다양한 살림 고민을 해결해주는 생활 가전제품으로서 소비자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지펠아삭 신혼주부 체험단 발대식(1)](https://cdn.hkbs.co.kr/news/photo/201305/1368429835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