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한임대주택본부공사1처장
▲SH공사 임대주택본부 윤종한 공사1처장.
SH공사는?

SH공사는 1989년 설립되어 임대주택 13만호, 분양주택 8만호를 공급하여 무주택 서울시민의 주거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공기업입니다.

 

임대주택본부 공사1처의 역할과 올해 계획된 사업은 무엇인가?

공사1처는 보금자리주택 및 국민임대주택 등 건설을 위한 택지조성공사, 아파트건설공사에 대한 관리, 감독을 주된 업무로 하고 있으며, 계속사업으로 내곡지구, 천왕2지구 택지조성 및 주택건설사업과 양재Shift, 은평3-12공구 아파트 건설공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역점을 두고 추진중인 사업은 무엇이며 어느정도 진행되고 있나?

내곡지구 7단지와 양재 Shift102번지, 천왕2지구 1단지가 금년하반기 준공·입주예정으로 있어 공사마무리에 각별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나머지 공사도 대부분 내년에 준공예정으로 있어 공정관리를 중점으로 현장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추진중인 사업을 통해 기대되는 성과는?

SH공사는 전세난이 심각한 편재의 주택시정 여건에서 철도, 도로, 상하수도망 등 기반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지역에서 민간주택과 동등수준의 품질로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주택공급을 통해 주택시장의 안정에 일조할 것이며, 무주택서민에게 소형 임대주택을 적기 공급함으로써 서민의 주거공간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해당사업의 안전.환경부문관리.철저한 환경오염방지 및 무사고달성을 위해 추진 중인 대책은?

현장 안전. 환경관리자 항시 상주하여 관리 중에 있으며, 매일 TBM(작업사항 안전회의), 매월 안전관리검의 날 및 반기, 분기별 품질환경점검 등 대내. 외부 점검을 통한 안전. 환경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현장 환경과 안전관리에 에로사항은?

방진펜스, 세륜장 가동, 공사장 내 차량속도제한, 노출면 방진덮개 등을 일상화해 비산먼지 억제 노력으로 인근주민들의 민원요소를 사전에 점검하여 선제적인 대응조치를 하고 있으나, 도심지역의 대규모 사업장인 관계로 민원발생이 불가피한 부분도 있습니다.

 

SH공사에 몸담은 지 얼마나 되었는지?

SH공사가 창립된 1989년부터 근속해 왔습니다. SH공사의 건전한 발전, 수도서울의 희망찬 미래 더 나아가 국가주택정책의 단단한 디딤돌이 된다는 일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