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CJ제일제당 자연재료 산들애와 팬솔트는 오는 11월 6일 중구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 1층 백설요리원에서 ‘저염식으로 담근 팔도 김치’ 쿠킹클래스를 개최한다.

 

최근 보다 건강한 한식 밥상을 위해 김치 역시 염도를 낮추는 추세에 발맞춰, 이번 저염김치 쿠킹클래스를 개최하게 되었다. 김치전문가 정미경 요리연구가가 자연재료 산들애와 팬솔트를 활용해 ‘저염식 팔도김치 비법’을 제대로 전수할 예정이다.

 

산들애&팬솔트로 담그는 저염식 팔도 김치 쿠킹클래스 개최

▲CJ제일제당 자연재료 산들애와 팬솔트는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저염식으로 담근 팔도 김치' 쿠킹클래스를 개최한다.


‘저염식으로 담근 팔도 김치’ 쿠킹클래스는 지역과 기온에 따라 발효의 맛이 다른 팔도김치를 자연재료 산들애, 팬솔트를 넣어 나트륨 섭취를 낮추면서도 맛과 저장기간은 그대로 유지하는 김장비법을 배우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기존 조미료보다 나트륨함량이 25% 이상 낮으며, 화학적 합성물 0%인 자연재료 산들애 국내산 한우 및 국내산 해물, 일반 소금보다 나트륨 함량이 약 48% 적어 저염 김장에 도움을 주는 팬솔트, 자연건조와 특별 선별공정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백설 오천년의 신비 명품 천일염을 참가자들이 건강하고 특별한 저염식 팔도 김치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쿠킹클래스를 통해 팔도의 특색을 살린 건강한 ‘저염 김장법’을 배워보고 싶다면, CJ The Kitchen 홈페이지(www.cjthekitchen.co.kr)에서 응모하면 된다. 11월 3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날인 11월 4일에 진행된다.

 

한편, ‘자연재료 산들애’는 국내산 한우 또는 국내산 해물로 만든 자연재료 조미료로, 화학적 합성품과 산분해간장, 설탕 등이 없어 안심하고 건강한 저염식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팬솔트’는 일반 소금보다 나트륨 함량이 약 48% 적은 저나트륨 소금으로, 일반 소금과 동일양을 써도 짠 맛의 효과는 같아 간편하게 저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백설 오천년의 신비 명품 천일염은 청정해역 신의도에서 생산되어 CJ의 까다로운 공정을 거친 안전하고 깨끗한 천일염이다.

 

강제 탈수과정이 아닌 자연건조를 통해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천일염 본연의 미네랄 손실과 쓴 맛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