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요즘 남자들도 외모 관리에 관심이 많아지며 피부 관리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추세 때문에 스킨, 로션, 에센스 같은 기초 화장품부터 화이트닝을 위한 미백크림, 세안을 위한 클렌징 오일, 워터, 크림, 로션 같은 세안제 등 쓰임세 별로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남자의 피부 관리는 올바른 면도부터 시작하는데 피부와 수염을 따뜻한 물로 적셔서 부드럽게 해준 다음 남자 피부에 맞는 면도기와 자극을 줄여줄 수 있는 저자극 쉐이빙 젤, 폼, 크림 등 면도 제품들을 사용하고 면도 후에는 자극 받은 남자의 피부를 진정시켜 줄 수 있는 에프터 쉐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면도기는 세정액을 이용하여 정기적으로 소독해주는 것이 청결에 좋으며 면도 날 또한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면도기를 반복해서 사용할 경우에는 면도날 때문에 남자 피부에 자극이나 상처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

면도하는 방법 이외에 남성 피부 관리에서 필수적으로 중요시되고 있는 부분은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다. 남자들은 야외 활동을 할 때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안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피부관리에 치명적이므로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간단한 외출을 할 때도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바르고 활동하는 것이 좋다.

야외 활동을 하거나 잠들기 직전 씻을 때는 비누, 클렌징 폼을 이용하여 자외선 차단제 같은 화장품과 피부에 붙어있는 먼지, 불순물, 피지 등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좋고 몸을 씻을 때는 바디샤워, 젤, 샴푸, 클렌저, 워시, 등의 다양한 제품 중에서 남자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남자들도 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남자 연예인,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탑투토 워시다.


다양한 남자 화장품 종류를 고를 때 공통적으로 주의해 주어야 할 점은 파라벤, 벤조페논 같은 피부 유해성분이 화장품에 안 들어 있는 것을 사용해 주어야 민감성 피부에도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남자들은 보통 샴푸를 하고 나서 린스와 트리트먼트 하는 것도 번거로워서 안 하는 남자들이 대부분이며 미백, 주름개선 같은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관리를 해 주는 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그런 남자들도 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남자 연예인,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탑투토 워시다.

이 바디 워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 오일 등 안 좋은 유해성분들이 무첨가 되어 있어 남자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보소드의 탑투토 워시는 번거롭게 샤워할 때 번거롭지 않도록 헤어, 바디, 얼굴 클렌징을 한번에해결해 주는 화장품 종류로 시간이 촉박한 군인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남자 피부용 화장품이다.

특히 사포닌이 풍부한 천연 세정 성분인 비누풀잎과 뿌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풍부한 거품으로 더욱 효과적인 피부 노폐물 제거가 가능하며 피부 청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함께 포함되어 있는 블랙윌로우껍질 추출물은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피부 턴 오버에 도움을 주어 깨끗하고 맑은 피부 톤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며 건성 피부를 가진 남성들도 문제없이 샤워할 수 있도록 풍부한 수분감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다.

샴푸, 바디, 핸드 워시 등 신체 부위별로 맞춤 세정제가 있지만 일일이 챙겨 쓰기 번거로운 남자들이나 군대에서 선임들의 눈치 때문에 피부 관리를 하고 싶어도 못하는 남자 친구를 위해 올인원 샤워 제품을 선물하여 쉽고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어떨까?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