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통일·국방
건국대 통일인문硏, 통일영화제 개최

 

▲ 통일영화제 포스터 <사진제공=건국대학교>



 

[환경일보] 박미경 기자 = 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단장 김성민)430일 대학원 통일인문학과 개설을 기념하고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을 위해 북한 영화와 교양방송 등을 상영하는 통일영화제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국대는 통일에 대한 실질적인 준비가 요구되는 시대 상황에 맞춰 지난 5년간의 축적된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대학원 석·박사과정으로 통일인문학과를 개설, 오는 9월부터 운영한다.

 

이번 ‘2014 통일영화제는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을 목표로 북한의 일상을 살필 수 있는 북한 영화 자매들과 북한 주민들의 일상생활을 소재로 한 토막극 철이 아버지였군요’, ‘일요일에 생긴 일이 북한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상영된다.

 

또 이날 영화제에서는 통일교육원 윤미량 원장의 통일교육의 의미와 방향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통일을 주제로 열린 5회 전국통일콘텐츠 공모전발표회와 시상식도 열린다.

 

통일인문학연구단에서는 영화를 통해 분단의 상처를 돌아보고, 분단과 통일문제에 대한 문화적 인식의 폭을 넓히고자 2010년부터 통일영화상영회통일영화제를 개최하고 있다.

 

김성민 단장은 우리 사회의 분단과 일상 문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영화제를 기획했다그 동안 정치, 경제 중심의 통일논의에 더하여 통일담론에 새로운 방향을 열어나가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glm26@hkbs.co.kr

박미경  glm26@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