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통일·국방
여름철 맞아 병사들 체력보강 특별메뉴 편성

 

[환경일보] 박미경 기자 = 무더위와 장마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국방부는 병사들의 체력과 입맛 보강을 위해 병사들이 선호하고 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특별 급식 메뉴를 중점적으로 편성해 급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병사들의 몸 보양을 위해 초복은 물론 중복․말복에 (전복)삼계탕, 닭곰탕, 오리매운찜, 파닭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물․ 비빔냉면, 각종 냉채․냉국 등 입맛을 돋우는 시원한 급식 메뉴도 제공함으로써 폭염으로 지친 병사들의 사기를 진작할 예정이다.

 

또한 신선한 제철 과일인 수박, 참외, 자두, 토마토 등을 후식으로 제공해 여름철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무기질을 공급하고 특히 올해는 홍삼음료를 시험 급식해 병사들의 면역력 증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제공=국방부


아울러 여름철 병사들에게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하절기 식중독 예방지침을 하달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협조를 받아 식중독 예방에 대한 포스터 및 동영상 등을 각급부대 및 취사장 9000여곳에 배포했다.

 

또한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7월 한 달간 품질보증 전문기관인 국방기술품질원과 각 군이 합동으로 군납 식품업체에 대한 불시 위생 점검을 실시해 급식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향후 국방부는 병사들의 사기와 건강증진을 위해 병사들의 만족도를 반영한 급식의 맛과 질 개선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급식류 하자 처리기준을 구체화하고 위반 시 부정당 제재를 강화하는 등 급식의 위생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glm26@hkbs.co.kr

박미경  glm26@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