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머리에 쌓인 과도한 두피 각질은 모공을 막아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 두피 각질 제거에 신경 써 주어야 한다. 특히 수분이 부족한 건성 두피에는 각질이 발생되기 쉽기 때문에 두피 스케일링을 통한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머리 각질을 없애기 위해 두피 클리닉에서 마사지를 받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관리 비용이 많이 들고 꾸준하게 받아야 한다는 특징으로 인기가 높은 편은 아니다.

 

반면 집에서 두피 스케일링 샴푸를 활용해 관리하는 셀프 두피각질제거 방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샴푸 이외에도 탈모 치료에도 좋은 헤어 토닉제품이나 두피 마사지 기계 등 셀프로 할 수 있는 각질제거 방법은 점점 다양해 지고 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두피 각질 제거 방법에 샴푸, 마사지 기계 사용 등 종류 다양
머리 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염색 후 과도한 두피 자극으로 인해 생기는 등 사람마다 그 원인이 매우 다양하다.

 

 

 

평소 생기는 두피 각질을 제대로 제거를 해주지 않는다면 머리가 가려운 이유가 될 뿐 아니라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두피관리 제품을 이용하여 머리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시중에 다양한 두피관리 제품이 출시 되어 있어 미용실에서 마사지를 받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두피 스케일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두피 스케일링이 가능한 헤어 제품들을 살펴보면 전동 두피 마사지기나 브러쉬부터 머리각질 제거 샴푸 등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두피 관리 용품을 선택해 주면 좋다.

 

전동 두피 마사지 기계의 비용이 부담된다면 빗을 이용해 마사지 효과를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두피각질 제거를 한 후 모발에 영양을 공급 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어 주어야 더욱 완벽하게 두피 관리를 마무리 할 수 있다.

 

두피 각질로 인한 손상 모발에는 탈모 관리용 헤어 토닉 제품의 사용을 추천
두피 각질이 많은 사람들은 모낭이 막혀 건강한 모발이 아닌 손상된 상태로 머리카락이 자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손상 모발에는 기능성 샴푸나 에센스 등을 이용해 주는 등의 헤어 관리법을 통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

 

특히 손상모발 클리닉 제품 중 휴대용 헤어토닉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헤어 토닉은 사용법이 간단하고 지루성 두피에도 효과이며 탈모, 머리냄새 등을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손상 모발에 사용할 트리트먼트 에센스나 헤어 토닉을 고를 때는 민감성 두피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신경을 써 주어야 한다. 민감성 두피란 외부 자극에 의해서 쉽게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이 특징으로 잘못된 두피 관리법으로 인해 탈모까지 생길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두피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화학 방부제 성분들이 없어 안전하게 두피 케어를 도와주는 휴대용 헤어 토닉으로는 더헤어머더셀러의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이 대표적이다.

 

헤머셀은 아이돌, 연예인을 담당하고 있는 청담동 미용실 유명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브랜드로 웨이브, 염색, 탈모 등 모발 타입에 따라 제품들이 전문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민감성 두피의 원인이 되는 파라벤이나 합성 계면활성제가 첨가 되어 있지 않아 자극 없이 두피 케어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민감성, 지루성 두피 관리에 좋은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가늘어진 모발과 민감해진 두피를 효과적으로 관리를 해준다. 또한 두피에 좋은 각종 영양 성분이 힘없는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으로 머리 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애주어 지루성 두피 관리용으로 제격인 헤어토닉이다.

 

탈모 증상이 있는 두피는 대부분 예민한 타입인 경우가 많은데 자극 없이 순하게 탈모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천연 샴푸를 사용하여 머리 빠짐을 예방해 주는 것이 좋다.

 

요즘 많은 여성, 남성들에게 나타나고 있는 정수리, 원형 탈모를 더욱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위해서는 샴푸 사용 이외에도 토닉과 같은 기능성 제품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 주어야 한다. 또한 심각한 탈모 증상으로 인해 전문 치료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한 후 안전하게 이용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