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염색, 볼륨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 돼 있는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사용으로 선호되고 있다. <사진 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최근 탈모 초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탈모 증상 없이 건강한 두피와 풍성한 모발을 희망하는 여성, 남성들이 늘고 있다.

정수리, 원형, m자 탈모 초기 증상은 비듬 같은 두피질환 등이 있다. 비듬이나 두피각질로 인한 탈모 초기 증상을 방지하고 건강한 두피와 풍성한 모발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두피가 다양한 지성, 건성, 지루성 두피 타입중 어떤 타입인지 파악하고 타입에 따라 비듬이나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각질을 잘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요즘에는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지루성 두피염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 때문에 지루성두피염을 제거 및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 병원에 방문하거나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탈모 치료를 위한 약을 처방 받기도 한다.

또한 탈모 증상으로 인해 모발이식으로 이어지기 전에 평소 두피클리닉을 찾아 비듬 및 두피각질 마사지 케어를 받거나 집에서도 꾸준히 비듬, 두피각질 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는 탈모 방지에 좋은 천연 샴푸를 사용하는 방법도 고려할 만하다.

비듬 및 탈모 증상 없이 건강한 두피관리를 위해 다양한 방법이 나와 있으며, 다양한 원형, 정수리, 앞머리 m자 탈모 초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두피타입을 파악하고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두피 각질 및 비듬 초기 증상을 잘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 각질이 탈모를 유발하는 이유는 각질 같은 노폐물이 생겼을 때 잘 제거 되지 않을 경우 두피의 모공을 막아 염증이나 비듬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비듬이나 두피각질은 건성, 지성, 지루성 어느 두피타입에나 일어날 수 있는 두피질환으로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자신의 두피타입을 파악한 뒤 중요하다.

사람의 두피 모발 종류는 크게 지성, 건성, 지루성 두피로 나눠지는데 우선, 건성 두피의 경우에는 두피의 건조함을 느끼기 쉽고 두피 모발에 영양분이 부족한 타입으로 두피 피부가 건조하다.

이 때문에 머리 각질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샴푸 방법을 통해 비듬 및 각질을 제거하고 트리트먼트, 에센스, 앰플 같은 헤어 제품을 이용해 두피 모발을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두피란 지성피부와 같이 유분의 함유량이 높아 샴푸를 해도 금새 두피에 기름기가 생기는 특징을 가진 두피 타입이다. 이 같은 지성두피를 깨끗이 유지하지 못한다면 두피가 각질이나 비듬 같은 증상이 더욱 심해지고 두피가려움증과 함께 붉은 두피를 동반해 민감한 지루성 두피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지성 두피가 지루성 두피염으로 변하게 되면 두피뿐만 아니라 굵었던 머리카락이 얇은 모발로 변하면서 탈모 초기 증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평소에 올바른 샴푸 방법을 이용해 피지를 조절해주고 두피를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좋다.

건성, 지성, 지루성 등의 다양한 두피 타입은 탈모 증상으로 이어지지 않고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두피 타입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각질로 인한 탈모 없이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두피 모발 관리 방법도 달라야 한다. 이에 건성이나 지성 및 지루성 두피 타입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두피 각질이나 비듬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천연 성분이 함유 돼 있어 탈모 방지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앞머리 m자, 정수리, 원형,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초기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천연 탈모 샴푸는 겟잇뷰티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탈모 방지 샴푸로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두피 각질과 함께 비듬 케어는 물론 탈모 두피 모발에 영양 공급으로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탈모 치료제와 함께 사용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도 한다.

탈모, 염색, 볼륨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 돼 있는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사용으로 선호되고 있다.

이 브랜드의 여성, 남성 전문 샴푸, 트리트먼트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트리트먼트,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어 탈모 예방에 좋은 샴푸로 꼽힌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여성 전용 탈모 방지 샴푸로 피지 개선 효과가 있어 두피 뾰루지 및 각질 케어를 도와주며 실크 단백질 성분이 영양, 보습 공급을 돕는다.

또한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 등이 큐티클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 나는 모발로 케어 해주고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엠 헤어 로스 샴푸는 남성 전용 탈모 예방 샴푸로 천연 성분이 탈모 방지 및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는 물론 두피 트러블을 개선 시켜주며 비오틴 성분이 모발 끊김 현상을 막아주고 모근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