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경일보] 이민정 기자 = 최근 국내 시판 중인 치약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MIT) 성분이 사용된 것으로 밝혀져 소비자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문제가 된 이 두 성분은 폐 조직이 서서히 굳는 폐 섬유화 증상을 일으켜 심하게는 사망에 이르게 하는 독성성분이다.
실생활 중 사용빈도가 높은 치약으로부터 독성성분이 검출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화학제품들을 불신하는 이른바 케미포비아가 확산되고 있는 등 기업에 대한 불신과 안전한 제품을 찾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치약도 예외가 아니다. 이번 독성 치약 사태 이후 인체에 무해한 성분의 치약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입 속으로 들어가는 치약은 인체에 바로 접촉돼 마시는 물만큼이나 깨끗해야 한다.
뉴트라라이프의 헬스브랜드(NUTRALIFE) ‘폴리스프로 치약’은 순수 프로폴리스가 5%나 들어있는 고햠량의 프로폴리스 치약으로 뉴트라라이프 정화 기술을 담아 치태 세균 제거는 물론 양치 후에도 상쾌함을 유지시켜주는 천연 향균 치약이다.
프로폴리스는 강력한 향균 효과와 탈취 정화 기능, 면역기능 증대 효과가 있는 천연 물질이다. 프로폴리스의 주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포도상구균, 대장균, 디프레리아균, 기타 곰팡이균 등 대부분의 균류를 제거해주는 강력한 살균력을 갖고 있다.
프로폴리스가 천연 항균, 살균제라 불리우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미 식약처에서 공표한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프로폴리스가 ‘구강에서의 항균작용에 도움을 줌’이라고 명시돼 있는 것처럼 프로폴리스는 충치 예방 등 치아건강에 좋은 것으로 보도 된 바 있다.
이외에도 치은염, 치주염(치조농루)를 예방하고 치주질환과 잇몸질환 또한 예방하며 치태제거(안티프라그)와 충치예방 그리고 심미효과를 높이며 구강 내를 청결하게 함으로써 이를 희고 튼튼하게 할 수 있어 안전한 치약을 찾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뉴트라라이프 관계자에 따르면, “치약 사태 이후 프로폴리스치약이 천연 치약으로 주목을 받으며 ‘폴리스프로’ 치약의 쇼핑몰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홈페이지와 전화로 유해 성분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치약사태 이후 프로폴리스치약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음을 전했다. ‘폴리스프로’ 치약은 뉴트라라이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mj333@hkb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