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스포츠
SPC그룹, 안중민 소믈리에...국가대표 소믈리에 대회 왕중왕전 1위제 4회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대회 출전권 확보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2017 한국 국가대표 왕중왕전 소믈리에 경기대회’에서 ㈜파리크라상 소속 안중민 소믈리에(31)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안중민 소믈리에는 한국 소믈리에 대회,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대회에 이어 4관왕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가 주최하는 행사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1,2,3위를 차지한 9명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세계 소믈리에 협회(ASI) 규정에 따라 프랑스어, 영어, 스페인어 등의 외국어로 진행되는 서비스 및 블라인드 테이스팅 등의 여러 평가를 진행했고, 안중민 소믈리에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1,2위를 차지한 소믈리에는 2018년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제 4회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세계 소믈리에 협회(ASI) 주관으로 3년에 한번씩 아시아 오세아니아 각국의 챔피언 소믈리에들이 실력을 겨루는 권위 있는 대회다.

안중민 소믈리에는 "한국 소믈리에 국가대표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적극 지원해 준 회사와 동료, 선후배들을 위해 내년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안중민 소믈리에는 프랑스 부르고뉴에서 와인 공부를 마치고 현재 ㈜파리크라상 외식사업팀 총괄 소믈리에로 재직 중이다. 그는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세계 소믈리에 협회가 발급하는 ‘ASI 디플로마 골드’를 취득했으며, 2013년 프랑스 쥐라(Jura)에서 열린 소믈리에 대회에서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2위에 입상했다.

김승회 기자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