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제주시, 주민 밀착형 상하수도 행정서비스 구현

[제주=환경일보] 김태홍 기자 = 제주시는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 및 상하수도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해 상하수도 기반 시설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33억원을 투입, 급수취약지역 12개소(동지역 8개소, 읍면지역 4개소), 총 연장 12㎞에 대하여 상수도 관경 확장 및 노후관 교체를 추진한다.

또 상수도 관망정비 및 유수율 향상를 위해 상수도 누수탐사 및 상수도 관망 관리시스템(GIS) 보완 사업에 6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올해 신규 사업은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구입 설치 지원 사업에 1억원을 투입해 하절기 수원지 물 공급량 부족 등 각종 급수불량 문제에 사전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하수 악취 및 역류 등 하수 민원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하수관로 흡입 및 준설에 7억6천만원, 우수관로 및 집수구 준설에 3억원을 투입하여 관로 내 흡착된 퇴적물을 제거하고, 원활한 하수 흐름 유지를 위해 하수관로 시설물 정비에 2억원, 집수구 등 하수시설물 유지보수에 2억5천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상하수도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해 기반 시설을 정비하고 24시간 현장 대응 기동 처리반을 운영해 주민 밀착형 상하수도 행정 서비스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홍 기자  kth6114@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