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제주관광공사, 글로벌 OTA와 손잡을 도내 기업 찾다

[제주=환경일보] 김태홍 기자 = 최근 관광산업을 이끌고 있는 OTA(Online Travel Agency : 온라인여행사)와 도내업계 간의 비즈니스 장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제주관광산업전 & 채용박람회' '호텔쇼 & OTA트래블마트 in 제주'가 바이어 모집을 1차 마감하고 도내 셀러들을 모집한다.

제주관광산업전 & 채용박람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호텔쇼 & OTA트래블마트 in 제주'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서는 도내 호텔업 관련 객실용품, 기자재, 외식관련, 위생·욕실, 냉·난방, 인테리어, IT, 투자&개발 분야 등 120개사 250부스가 참가한다.

15일과 16일에 개최되는 트래블마트에는 부킹닷컴과 투지아 등 글로벌 OTA와 국내 소셜마켓, 숙박 예약 사이트는 물론, 일본의 라쿠텐트래블, DeNA, 대만의 웅사여행사, 홍콩의 EGL 등 대형 OTA와 여행사 등 총 20여개사의 한국(제주) 담당자가 참석, 도내업계와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을 펼친다.

이번에 제주를 방문하는 바이어들은 실제 한국과 제주를 담당하고 있는 담당자들로, 수박겉핥기 식의 상담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업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상담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비즈니스 상담을 원하는 도내 호텔 등 숙박시설과, 관광지, 체험프로그램 등 관련기업은 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셀러 등록을 한 후, 등록되어 있는 바이어 정보를 바탕으로 미팅 약속이 잡히면, 정해진 시간에 미팅에 임하게 된다.

15일 오후에는 도내 대형 호텔 등 관광관련 기업과 관광 유관기관의 인사담당자들과 도내 구직자들이 채용박람회를 통해 한 자리에 모인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이 참여하여, 도내 대학생들의 실질적인 구직활동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15일과 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2층에서는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유료로 진행되는 본 컨퍼런스는 도내 호텔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호텔업, 리조트, 서비스, 마케팅 등의 분야의 권위자들의 강연을 통해 호텔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16일 오전 10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3층 한라홀에서는 무료강연인 OTA컨퍼런스가 개최되어 세계 관광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전에는 익스피디아 코리아 함종규 본부장이 '글로벌 OTA활용 마케팅 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치고, 14시부터는 김성익 쿠팡 서비스사업부장 등 국내 온라인관광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유수의 기업과 함께 제주스타트업협회 윤형준 협회장,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온라인사업실 김승원 실장 등 도내 기업들의 세션도 마련된다.

홍성화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업계가 기존의 주력 시장 외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며 "다양한 지역의 OTA, 여행사들과의 상담을 바탕으로, 도내 관광업계의 시장이 확대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홍 기자  kth6114@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20회 환경일자리 박람회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