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5주년 맞아 새로운 제품 출시

인재과학상사 노희국 대표

 

[환경일보] 이광수 기자 = 인재과학상사는 펌프전문기업으로 설립 25년을 맞은 ‘청년’의 시기를 보내고 있다.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청년기의 특징을 가진 인재과학상사는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으로 새로운 제품을 개발·출시하면서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실험실, 연구소, 반도체 업체, 닥트 등에 쓰이는 펌프를 만드는 인재과학상사의 노희국 대표는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8개 제품을 소개했다.

Rocker 300, 400 제품

가장 많이 팔리는 오일프리진공펌프 rocker 300, 400은 공기 오염이 없고 유지 관리가 용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로커시리즈 펌프는 피스톤에 의해 구동되며 정기적인 오일 교체와 윤활유가 필요 없기 때문에 오일오염이 없다. 또, 단백질 오버플로우 방지 단백질이 장착돼 있어 대량의 액체가 펌프로 흡인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공기 흡입구에 장착된 필터 카트리지 장치는 펌프 수명의 연장을 도와준다. 이 밖에도 진공을 조절하기 위한 조절기, 펌프 과열을 방지하기 위한 열보호 장치가 내장돼 있으며 CE인증, CSA인증, IP30보호(rocker 300) 등 국제 인증을 획득하고 미생물 검사의 여과, 공기채취, 부유물질실험, 진공필터 등에 사용된다.

Lafil 400 - LF 30/32 제품

진공여과시스템 lafil 400 – LF 30/32는 작고 안전한 작동이 특징이다. 진공 소스와 여과 장치를 결합해 사용하는 독특한 여과 시스템의 컴팩트한 디자인은 기존 제품보다 많은 벤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 사용자의 부주의로 폐기물이 넘치는 것을 방지하는 펜스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필터 홀더는 스핀락 연결부를 통해 폐병과 연결될 수 있어 클램프를 대신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여과물이 넘치지 않게 하기 위해 내장된 과류방지 기능은 오버 플로우를 방지하고, 폐기물 병 및 필터 홀더는 분진 방지, 내온성 및 자동운반이 가능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 lafil 400 – LF 30/32는 국제안전인증과 CE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미생물 검사의 여과,부유물질시험, 진공필터 등에 사용된다.

Rocker 300 - LF 30 / MF 31 제품

실험실 여과필터 진공여과시스템 rocker300-LF30은 피스톤에 의해 구동돼 윤활유가 필요없으면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공기오염이 없다. lafil 400 – LF 30/32과 마찬가지로 특허받은 스핀록 디자인이 쓰였으며 로커 300 - MF 31 강한 자기 씰을 이용해 한 손으로 작동할 수 있어 멤브레인의 뒤틀림을 방지한다. 또한 과류방지 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내용물이 넘치지 않게 한다.

MultiVac 310-MS / MS-T 제품

다양한 크기의 필터 홀더와 호환이 가능한 메니폴드 multivac 310-MS/MS-T는 가볍고 편리한 알루미늄 디자인이다. MultiVac 310-MS의 모든 부품은 가볍고, 비용 효율적이며, 자동 운반이 가능한 양극산화 알루미늄으로 제작됐다. 분리 가능한 호스 바브는 매니폴도의 양쪽에서 신속하게 연결돼 진공 소스를 향할 수 있다. 각 분기는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8번 실리콘 스토퍼가 포함돼 다양한 유형의 필터 홀더를 사용할 수 있고, 부유물질 시험에 대한 여과·일반 실험실 여과에 사용된다.

대형표본에 대해 특수설계된 메니폴드 multivac 310-MS-T는 대규모 검체 여과를 위한 경제적인 모델이다. 이 시스템에는 진공 펌프, 매니폴드, 폐기물 병 및 필터 홀더가 포함된다.

매니폴드는 자동 이동 가능하고 가볍고 비용 효율적인 양극 산화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가볍고 편리한데다 자기 필터 홀더를 포함해 한 손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막이 비틀리거나 찢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배출이 포함된 4000ml의 대형 폐병은 폐수 수집 및 배출이 용이하며 부유물질 시험에 대한 여과, 미생물 검사의 여과, 일반 실험실 여과에 사용된다.

WaterVac 100 제품

메니폴드 watervac 100은 작은 크기로 작업 벤치 공간을 70% 절약할 수 있다. 작업 벤치 또는 층류후드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WaterVac 100은 폐병이 필요없는 필터로 흡입 플라스크와 폐기물 병 설계는 많은 벤치 수액과 폐기물 병을 비우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교체형 깔대기 어댑터를 사용해 다양한 필터 폴더와 호환이 가능하며 필터 폴더에 멤브레인을 고정하고 버튼을 눌러 쉽게 여과를 시작할 수 있다. 주로 미생물 오염에 대한 수성 기반 유체 분석을 위한 미생물 여과 기법, 시,표면,지반 및 식수에 대한 부유물질 실험, 여과액을 수집할 필요가 없는 일반적인 여과에 사용된다.

Lafil 100 제품

휴대용 흡입시스템 lafil 100은 흡입 및 여과를 위한 이중 기능 시스템으로 혁신적인 이중 기능 설계를 통해 마이크로 플레이트, 원심분리 후 상등액에서 세척액을 빨아들이고 일회용 또는 재사용 가능한 깔때기를 통해 셀 문화에서 미디어를 정화시킬 수 있다. 진공 펌프가 내장돼 있는 작은 크기로 층류 흐름 작업이 가능하며 모든 공급된 부속품은 자동 보관에 사용될 수 있는 POM 재료로 제작되고 세포배양포부나 실험실 폐기물 흡입이 사용된다.

WelVac 200/210 제품

운영을 단순화해 시간을 절약해주는 마이크로플레이트 진공 다지관 welvac 200은 전통적인 원심분리기를 진공원으로 대체하여 플라스미드 DNA, 단일 가닥의 인지 DNA, RNA, 유전 DNA, PCR 및 기타 효소 효소 바이러스 핵산의 정화 과정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됐다.

매니폴드를 진공 소스에 연결하면 시스템은 분사 솔루션, 작동 및 정지 원심분리 없이 빠르게 연속 분리될 수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칼럼 어댑터 보드 및 루어 커넥터를 통해 WelVac 200은 다양한 종류의 원심분리 튜브와 96웰 마이크로 플레이트와 호환되며 DNA정화, RNA정화, Gel 정화, PCR 정리 등에 사용된다.

마이크로플레이트 진공 다지관 welvac 210은 진공 펌프와 결합하면 Rocker 300, 오일 없는 진공 펌프, 실리콘 튜브, 폐기물 트레이, 디스크 필터(펌프로 유입되는 폐수 방지) 등 진공 정화 시스템 전체를 구성할 수 있다. 옵션인 PES 폐기물 병은 대용량 원심분리 튜브와 함께 사용할 경우 대량의 폐기물을 수집하는 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소음이 적고 대기 오염 없이 Rocker 300의 무유 진공 펌프를 사용하는 welvac 210은 DNA 정화, RNA 정화, Gel 정화, PCR 정리에 적용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