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서 가수 겸 방송인 연예인이 라오메뜨의 '우드슬랩 식탁'을 사용하는 것이 공개되면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다.
라오메뜨 우드슬랩은 최고급 하드우드 수종으로 북미산 원목을 선별 수입해 제조된 것이 장점이다. 진하고 화려한 나이테, 자연스러운 결이 매력을 더하는 제품으로 소비자 사이에 인기가 좋다.
개그맨 박수홍 역시 식탁, 소파, 침대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유명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가구 브랜드로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셀럽은 'Celebrity'의 줄임말로 유명인을 지칭하는 말이다. 특히 인지도가 높은 유명 연예인들을 셀럽으로 부르며, 이들이 사용하는 일상 아이템들은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받는다. 인천가구단지 소재 가구 브랜드 라오메뜨 역시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빠르게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이 브랜드는 인천가구단지, 파주출판단지, 김해가구단지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대규모 체험형 쇼룸을 마련해 고객이 가까운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본점은 인천가구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입지가 탁월해 서울은 물론, 부천, 시흥, 화성과 같은 인근 도시의 거주민들이 즐겨 찾고 있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북유럽 스타일의 가구 제품 연구개발에 몰두 중으로, 올해 하반기 출시한 소파, 거실장, 식탁 등 여러 신제품의 경우 디자인이 감성적이며 기능성이 뛰어나 SNS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소에 상관없이 두루 어울리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은 이 브랜드만의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셀럽들이 애용하는 가구로 인기가 좋은 가운데 다양한 북유럽 스타일의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반응이 좋다"며 "아쿠아텍스 소파, 카우치 소파, 통가죽 리클라이너 1인용 소파, TV 다이 거실장, 화장대 등을 매장에서 전시해 취향에 따른 가구 쇼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