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살아보는 행복 ABC 이야기

서귀포보건소는 “새로 살아보는 행복 ABC 이야기”라는 주제로 긍정심리에 관한 정신건강강좌를 운영 했다. <사진제공=서귀포시청>

[제주=환경일보] 전재현 기자 = 서귀포보건소는 지난 15일 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새로 살아보는 행복 ABC 이야기” 라는 주제로 긍정심리에 관한 정신건강강좌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강좌는 긍정심리와 트라우마 전문가로 알려진 가톨릭대학교 정신건강 의학과 채정호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됐다. 

이날 강좌에서 채정호 교수는 "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주어진 환경에서 즐거움을 찾으며 감사하는 삶,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현재에 충실한 삶 , 모두에게 의미있는 것을 섬기는 삶의 균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좌를 들은 한 시민은 “지금까지 부정적인 생각만하며 살아왔는데 오늘 강좌를 듣고 내 주위에서 찾을 수 있는 삶의 기쁨들을 알아차려 더 행복하게 살아야겠다”며 말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우울 및 스트레스, 자살 등의 정신건강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런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고자 이번 강좌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다양하고 효과적인 사업들을 고민하며 서귀포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