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타운하우스를 주목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는 도시생활을 벗어나 도심권 주변에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기며 살아 갈 수 있는 새로운 주거 형태로, 최근 매스컴에 자주 노출되며 그 관심이 상당하다. 타운하우스는 맞춤형 단독하우스 형태로 실거주 및 세컨하우스의 역할을 한다. 이에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로 부동산 호황을 맞고 있는 대부도에도 고품격 타운하우스 소식이 들리며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부도 일대는 최근 5년간 공시지가만 2배 이상 올랐으며, 실거래가는 그 이상으로 상승하였다. 이는 다양안 인프라 형성에서 비롯된 결과다. 우선 안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부도 보물섬 프로젝트(2015년~2020년 완성) 방아머리 마리나항 공사, 해양안전체험관, 시화호 뱃길 추진, 갯벌연구소, 에너지타운, 박물관 스트리트사업, 도시가스 공급 등이 계획대로 진행 중에 있다.

또한 교통인프라 형성도 한 몫 하는데,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 신안산선, 제2외관순환 고속도로 등의 개통으로 서울에서 접근이 매우 빨라졌다. 뿐만 아니라 대부도 주변에 시화테크노밸리(MTV), 전곡해양복합산업단지, 화성바이오밸리, 송산그린시티 등 대형 개발계획이 일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대부도 ‘갯벌타운하우스’는 아름다운 바다조망과 갯벌, 단지내 조경, 세대별 단독수영장 등이 섬세하게 디자인된 명품 타운하우스다.  82세대의 프리미엄 대단지로 조성되며 서해 앞바다의 갯벌체험장, 주변 고랫부리선착장을 끼고 있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주거형태다. 

특히 세대별로 1,2층 분리형, 또는 독채형, 복합원룸형 등 총6가지 건축타입 중 골라서 지을 수가 있고, 무엇보다 사용하지 않을 땐 펜션으로 전환해 사업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펜션임대는 펜션운영 전문대행사에 위탁하여 관리하는 시스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경우 청소나 관리 걱정 없이 세컨하우스의 여유로움과 펜션사업이라는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대부도의 높은 펜션예약률을 감안하면 이러한 운영방법이 매우 실용적이라 할 수 있고, 민박시설로 분류되어 보유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는 유리한 점도 있다.

대부도 고품격 ‘갯벌타운하우스’는 A-F타입까지 다양한 구조로 조성되어 있다. 타입별로 즐길 수 있는 체험이나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이 조금씩 다르다. 바다조망 및 갯벌체험‧단지 내 클럽하우스‧단체족구장‧편의점‧음식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텃밭발 이용, 타운 하우스 인근에 아일랜드 컨트리클럽, 승마클럽 등 다양한 문화복합시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주택생활의 부담을 덜어줄 통합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외부에서도 CCTV로 타운하우스 내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철저한 보안 및 클럽하우스를 통한 미화, 시설물 유지 보수 등 각종 지원과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타운하우스’에 대한 분양 문의는 공식 사이트에서 자세한 열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또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