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역 바로 앞에 조망권 제한이 없는 의정부 최고층 59층 높이의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435번지 일대에 지하 5층~지상 최고 59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856세대, 74㎡ 324세대, 84㎡ 434세대 총 1,614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가 들어설 의정부시는 다양한 교통호재를 안고 있다. 개통이 확정된 7호선 연장선을 통해 강남구청, 청담, 고속터미널 등 강남권 주요 도심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GTX C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삼성동까지 15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의정부시는 8호선 연장선 사업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추게 된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포스코건설이 시공예정사로 900만원대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이 가능하며, 의정부 핵심 중심상권지역에 들어서기 때문에 의정부 최고층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될 전망이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단지에서 걸어서 30초 거리에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위치하여 출퇴근이 아주 편리하다. 또한 호원IC를 통한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이 편리하며, 동부간선도로, 세종포천도로, 도봉로 등도 인접하여 승용차 이용도 편리하다.

의정부시청, 세무서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으며, 의정부 신세계백화점, 의정부CGV, 의정부 신시가지, 의정부 지하상가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그리고 경기북부 최대 대학병원인 을지대학병원이 들어서게 되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단지 배후에 생활체육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대규모 조경시설을 마련하여 입주민에게 풍부한 녹지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의정부 최대층을 통해 일조량 및 통풍, 조망권을 확보하게 되며, 4베이 혁신평면과 세대별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현관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여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마트 연동 홈네트워크로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단지로 CCTV, 비상콜버튼, 스마트 지진감지시스템 등을 도입하게 된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실내수영장과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휘트니스클럽, 키즈룸 등 최상의 커뮤니티 시설이 설치된다.

시공예정사가 포스코건설인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교육환경도 좋다. 의정부서초등학교, 의정부서중학교, 의정부고등학교 등 9개교가 단지에서 1㎞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민대학교와 을지대학교(2021년 3월 개교예정) 등도 인근에 위치하게 되어 경기북부의 최고 교육환경을 갖추게 된다. 

6.3주택법 적용 후 의정부 최초로 조합모집신고필증을 획득하여 안정성도 확보하였다.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2023년 입주 예정이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을 실시하고 있다. 발코니 확장비는 무상으로 공급된다.

한편 의정부역 스마트시티는 시전예약 후 홍보관을 방문하면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대표번호를 통해 홍보관 위치 및 무료주차 안내가 가능하고 방문예약 시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