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왼쪽 (주)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 서정호 원장, 오른쪽 한국감정원 김상윤 부동산통계처장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과 (주)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대표 전용운)은 드론을 활용하여 부동산 시장조사 실무를 위한 업무협약을 (주)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에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드론 부동산 현장 조사 활용 지원,  드론 실무 교육 지원,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지원 등에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시장조사를 위해 남양주에 위치한 국가지정드론교육센터 ㈜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과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드론을 활용한 부동산 시장조사 및 실무자 양성교육지원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 서정호 원장은 “4차산업시대 부동산 시장조사도 변화가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사람이 일일이 찾아다니는 부동산 조사는 너무 비효율적이다. 이제 드론을 활용하여 시장조사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도록 할 것”이라며, “정부기관 및 산업기관에 드론 특성화 교육 및 실무자 양성 교육에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감정원 김상윤 부동산통계처장은 “북부신진항공드론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부동산 시장조사에 드론을 적극 활용하고, 드론실무교육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남양주 진접에 위치한 북부신진항공드론은 지난 9월 국토부 국가지정교육원으로 드론국가자격증취득, 드론지도자양성, 드론실무자양성교육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