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김포시 풍무5지구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6개동 1810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선보이는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가 마지막 잔여물량을 선착순 분양 중이다.

특히 회사보유분에 대한 파격적인 조건변경으로 특별분양혜택을 진행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로 인해 단지 내 위치한 ‘김포 풍무 꿈에그린 한화유로메트’로 홍보관에는 연일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분양분은 전용 101㎡, 117㎡ 중 회사보유분 일부 잔여세대이며 한화건설에 따르면 분양대금의 25%를 2년간 납부유예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입주지원금을 지급하는 등의 프로모션이 시행되고 있다. 

이 특별혜택은 주택담보대출로 집값의 60%를 내고 잔금 25%를 2년간 납부유예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으로 집값의 15%만 부담하면 돼 약 6000만 원대 실입주금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최근 분양마감을 앞두고 마지막 회사보유분 일부 세대에 취득세 및 대출이자 지원혜택을 추가했다. 또한 인테리어 지원비 혜택도 제공한다. 별도의 청약통장이나 자격요건이 필요 없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2000만 원 계약금 정액제도 실시하고 있어 부담이 적다.

특히 김포 풍무 꿈에그린 한화 유로메트로 아파트단지가 위치한 김포 풍무지구는 김포 고촌지구 바로 옆으로 서울이 가까운 서울 생활권이며,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까지 약10분대면(마곡지구까지 직선거리로 8.7km 정도) 출퇴근이 가능하여,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을 이용할 수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내년 7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개통될 경우 5, 9호선, 공항철도 등 서울 지하철 환승이 편리한 김포공항까지 약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영등포구청과 여의도, 상암동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여기에 서울 지하철 5, 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김포 5호선 연장(예정)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현재 김포시의 인구는 40만4,000여명에 달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따라서 인구 증가에 수반되는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하철 연장 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역설되고 있는 상황이다.

강서구 마곡지구 아파트의 1/2~1/3 가격 수준으로 새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어 마곡지구 대체 주거지로 손꼽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최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타 아파트 84㎡의 경우 실거래가가 2016년 9월 3억6천만원에서 지난 9월 4억9천7백만원으로 2년새 1억3700만원이 오르는 등 최근 김포 풍무동 아파트가 집값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는 이마트, 홈플러스, 풍무동 주민센터,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김포도시철도(김포지하철) 풍무역이 개통예정이며, 작년 12월에 오픈한 대형쇼핑몰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비롯해 상업•학군•생활편의시설 등도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밝게 평가되고 있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아파트 주변으로 축구장 9배 크기에 달하는 풍무근린공원도 가까이 있어 쾌적한 친환경 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단지에서 도보권 내 풍무 초•중•고교, 양도 초•중교 등 6개의 명문학교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운동과 여가, 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계됐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에어로빅•댄스 공간),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은 물론 입주민들을 위한 공용 텃밭 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맘 카페도 단지 내 위치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한화 유로메트로’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150만원 수준으로 책정됐다. 강서 마곡지구 아파트의 1/2~1/3 가격 수준으로 새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고 전용 101㎡은 분양가 4억3800만원부터, 전용 117㎡은 5억760만원부터 만날 수 있다.

잔금유예 2년에 마지막 한정세대 취득세•대출이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실입주금 6천만원대로 김포 풍무지구 향후 시세상승도 기대되고 있다.

입주아파트의 특성상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를 통해 직접세대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