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서귀포시, 안덕면 사랑의 집 1호 집들이 행사 개최‘좋은 이웃 사랑의 집짓기’ 프로젝트
서귀포시, 안덕면 사랑의 집 1호 집들이 행사 개최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서귀포시>

[제주=환경일보] 전재현 기자 = 안덕면(면장 이상헌)과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태언)는 지난 12월 20일 안덕면 서광동리에서 그 동안 빈집 프로젝트에 참여한 재능기부자, 자원봉사자, 입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안덕면 사랑의 집' 1호 집들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서귀포시는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빈집 활용 ‘좋은 이웃 사랑의 집짓기’ 프로젝트의 사랑의 집 1호 개보수가 완료되고, 입주인이 결정됨에 따라, 참여한 봉사자와 함께 조촐한 입주파티를 열고, 입주를 축하하며 앞으로 잘 살라는 뜻에서 덕담과 담소를 나눴다.

이번에 입주하게 된 가족은 안덕면 관내 저소득층으로, 사랑의 집에는 최대 3년간 무료로 거주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복지팀에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돼 지속적인 가구 방문 및 상담이 이루어지고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헌 안덕면장은 “수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드디어 사랑의 집 1호 단장을 마치고 입주를 하게 되었으며, 곧 2호집도 입주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주거복지의 마중물이 되어 주거취약계층에게 안정된 보금자리가 확보 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민관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전재현 기자  sk917964@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재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포토] 제5회 한·중 약용작물 국제화 전략 학술토론회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포토] 후쿠시마 오염수의 문제점과 진실 기자간담회
[포토] 2018 제2차 남북환경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