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방과후교사 분야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의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1급 온라인 교육과정은 다채로운 요리레시피를 통한 요리활동으로 아동 발달에 기여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아동 요리지도와 영어교육을 동시에 진행하는 영어요리지도사 자격증이 함께 공부하기 좋은 자격증 종류로 꼽힌다.

아동 독서 논술/토론 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1급 온라인 교육과정 인강은 독서지도를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관련 기관 취업을 위한 스팩업은 물론 방과후지도사의 업무범위 확장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상담심리사에게도 도움이 되는 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이곳은 공부습관∙공부방 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 자격증 교육서비스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