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목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야간 전화상담

[기장=환경일보] 손경호 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야간민원실’과 ‘야간콜센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야간민원실을 시교육청 고객지원실에서, 야간콜센터를 부산교육콜센터에서 각각 운영한다. 특히 야간콜센터는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으로 운영한다.

이에 따라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등 낮 시간에 교육청을 찾기 어려운 학부모와 시민들은 화요일과 목요일 퇴근시간 이후에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야간민원실을 방문하면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NEIS)로 발급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와 재학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야간콜센터로 전화를 하면 One-Call 서비스가 이뤄지는 고등학교 전·편입학, 검정고시, 스승찾기 등 14개 영역에 대해서 바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밖의 영역의 경우 다음날 근무시간 중 업무담당자가 상담해 주는 콜백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시교육청은 학부모와 시민들이 야간 민원실과 콜센터를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산하기관과 학교, 부산시와 구·군, 유관기관, 지하철 등에 홍보포스터 등을 게시한다. 또 소속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홍보스티커를 차량에 부착해 운행할 예정이다.

<사진=소속직원차량홍보포스터>

김석준 교육감은 “직원들에게 지속적으로 민원응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시민들이 교육청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홍보포스터>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