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또라멘 포스터.

우리나라에서는 배달 문화가 굉장히 발달되어 있다. 어떤 음식이든 다 배달로 받아 먹을 수 있으며, 또 여러 가지 물건도 배달을 받아보고 있다.

택배도 배달의 한 종류라 할 수 있는데, 이제는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무엇이든 다 해결되는 세상이 되었다. 

그래서 배달창업도 활발해지고 있다. 수요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음식점에서도 배달은 기본으로 진행하고, 배달이 안 되던 곳에서도 배달 어플을 이용해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소비자의 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는 데 발맞춰, 잇또라멘에서도 배달의민족 앱을 통하여, 배달을 실시하고 있다. 

여성소자본창업 잇또라멘의 각 가맹점들에서도 이제 배달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어 매장에 가지 않고도 라멘을 먹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배달창업을 희망하고 있다면, 기존에 너무 뻔한 메뉴보다는 이색적인 음식을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게 바람직할 것이다. 

잇또라멘은 일본라멘과 덮밥을 전문으로 하는 남성 소자본 라멘창업 브랜드이다. 일본 현지에서 판매하는 라멘이나 덮밥류 맛을 잇또라멘에서 그대로 구현하고 있으며, 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개량하기 때문에 폭넓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출 수 있다. 

또한 본사에서 직접 시즌별로 메뉴를 개발하고 있으며, 라멘창업 상담 이후 진행하기로 결정한다면, 오픈 전 입지조건 확인부터 인테리어, 마케팅 등에 대한 부분도 맡아 진행하고 있다. 메뉴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누구나 편하게 찾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2월에는 마제소바를 개량한 마제멘 외에도 유자향이 더해진 츠케멘을 출시했으며, 시즌별 트렌드에 맞춘 신메뉴를 꾸준히 출시했었다. 다양한 세트메뉴 및 독특한 메뉴 덕분에 매출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잇또라멘은 3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잇또라멘(대표 김동남)은 2017년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광고경영컨설팅 부문 1위 및 한국일보 주관, 미래창조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18 대한민국 혁신기업대상, 월간파워코리아 주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는 2019년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