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빅데이터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무료수강 혜택이 주어지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교육기관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R프로그래밍, 데이터의 구분, 벡터의 생성, 패키지의 활용 등 빅데이터분석가 업무와 관련된 지식을 교육해 빅데이터분석사로 취업을 계획하는 이들과 스팩업을 원하는 데이터분석준전문가에게 도움을 준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코딩프로젝트를 지도하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관련 학과, 국비지원 학원보다 경제적 부담없이 편리한 인강으로 코딩교육강사 자격증을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본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은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빅데이터분석가, 코딩교육강사 등 모든 자격증 인강은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