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지도사, 클레이아트전문가,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등 전 과정 무료 이벤트

사진제공=한자원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코딩지도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클레이아트전문가 자격증 등 한국직업능력개발원(국무총리 산하 국책 연구기관)에 의해 인증된 민간 자격증 과정을 개설해 전 강좌를 신규 수강생들에게 전액 무료 수강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격증 무료 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개설된 한자원의 자격증 과정에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자격증, 클레이아트전문가 자격증 과정 외에도 아동심리상담사, 캘리그라피, 동화구연지도사, 바리스타 과정 등 취업이나 창업에 도움되는 유망 민간자격증들이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들이 있으며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현대인들의 우울증, 조울증, 사회부적응, 무기력, 대인기피증, 공황장애 등 정신•심리적인 문제를 전문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예방하거나 해결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초•중•고 코딩 교육이 의무화 되고 있는 현 시점에 코딩 기초 학습 과정을 지도 할 전문가를 양성한다.
 
그리고 클레이아트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클레이 점토를 이용해 다양한 공예 작품을 만드는 과정으로 시계, 필통, 크리스마스 트리, 카네이션, 상자, 도어벨, 메모꽂이 등 실용적인 공예 작품을 비롯해 유아동을 위한 장난감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배운다. 

해당 자격증 종류 과정을 취득을 할 경우 심리상담소, 심리상담센터, 복지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문화센터, 학원, 방과후돌봄교실, 정신건강증진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심리상담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공방 창업, IT학원, IT기업 등 IT 관련 기관과 복지 및 교육기관에 취업 시 또는 해당 분야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좌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돼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자격연구원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