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바리스타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커피자격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교육기관의 아동, 청소년미술, 노인음악, 다문화, 부부, 원예 관련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각종 심리검사 방법을 교육해 심리상담센터 심리분석상담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상담심리교육대학원 및 대학교 상담심리학과나 학점은행제심리학 입학을 준비하는 사람 등에게 추천된다.

초등학교 돌봄교실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초등학교∙유치원 방과후교사 수업 및 아동 지도∙상담 노하우를 교육한다. 방과후교사∙강사의 월급을 알아보며 관련 교원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도록 접근성 높은 강의들로 구성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원두의 종류, 블렌딩 기법, 다양한 커피 만드는 법 등을 교육한다. 실무 위주의 교육이 진행되는 것은 물론 커피와 관련된 유용한 지식까지 제공한다는 점이 본 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의 강점 중 하나로 꼽힌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바리스타자격증, 전문상담교사, 상담심리사,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청소년 심리상담사 1∙2∙3급 국가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많은 이벤트 참여 바란다”며 “본원의 바리스타자격증,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자격증을 비롯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은 위 이벤트 당첨자에게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바리스타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바리스타자격증 등 취득 희망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한 회원에게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