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데 힘입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R프로그래밍, 데이터의 구분, 벡터의 생성, 패키지의 활용 등을 총망라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빅데이터분석가(빅데이터분석사) 실무를 간접 경험할 수 있음은 물론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취업, 관련 학과 입학에 필요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코딩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코딩프로젝트를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학원에서 실제 배우는 내용을 무료강의로 부담없이 학습하고 코딩교육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총 121종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취업 경쟁력을 쌓을 수 있길 기대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