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한국장학진흥원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바리스타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커피자격증’을 입력하는 것이다. 바리스타자격증, 전문상담교사, 상담심리사,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청소년 심리상담사 1∙2∙3급 국가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아동, 청소년미술, 노인음악, 다문화, 부부, 원예 관련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각종 심리검사 방법을 교육해 심리상담센터 심리분석상담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상담심리교육대학원 및 대학교 상담심리학과나 학점은행제심리학 입학을 준비하는 사람 등에게 유용하다는 평이다. 수강신청 시 독학에 유용한 교안파일과 시험기출예상문제를 무료로 제공받는 것도 가능하다.

초등학교 돌봄교실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초등학교∙유치원 방과후교사 수업 및 아동 지도∙상담 노하우를 교육한다. 최근 방과후교사∙강사의 월급을 알아보며 관련 교원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많은 이들이 본 과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원두의 종류, 블렌딩 기법, 다양한 커피 만드는 법 등을 교육한다. 본 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은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이 같은 한국장학진흥원의 바리스타자격증,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자격증을 비롯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본원의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바리스타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한 바리스타자격증 등 취득 희망 자격증 교육과정의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