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과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병원자격증’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를 통해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장학진흥원의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을 비롯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이곳의 아동, 청소년미술, 노인음악, 다문화, 부부, 원예 관련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심리검사법을 교육한다. 심리상담센터 심리분석상담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상담심리교육대학원 및 대학교 상담심리학과나 학점은행제심리학 입학을 준비하는 사람 등이 수강추천 대상으로 꼽힌다.

초등학교 돌봄교실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초등학교∙유치원 방과후교사 수업 및 아동 지도∙상담 방법을 가르친다. 방과후교사∙강사 월급을 알아보며 관련 교원자격증을 공부해 취업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교육콘텐츠로 평가되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병원코디네이터 업무와 관련된 상담기법, 진료정보 파악, 대기시간 관리 등을 교육하는 인강으로 구성돼 있다. 병원서비스분야를 공부한 경험이 없는 사람도 무리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확실하게 교육한다는 게 본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과정의 특징이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교육원의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포함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한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등 취득 희망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전문상담교사, 상담심리사,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청소년 심리상담사 1∙2∙3급 국가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교육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