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는 본 교육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으로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를 입력하기만 해도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병원코디네이터 1급 온라인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평소 국비지원 직업훈련학교, 인강 독학으로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일을 공부하거나 고용센터나 널스잡, 메디잡 같은 병원구인구직사이트로 관련 채용기관에 취업하려는 이들에게 유용할 것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국제∙부산의료관광, 성형외과, 치과, 한의원 등의 병원코디네이터로 취업을 계획하는 구직자에게 추천할 수 있는 해당 교육 과정은 병원코디네이터 근무 관련 교육과 함께 환자 컨설팅, 진료정보 파악, 원무과 업무 전반을 교육한다. 기본간호학을 배운 방문간호조무사 및 간호보조사, 병원상담실장, 의료통역사, 간호사면허증 취득자가 의료서비스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기위해 본 병원의료 서비스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을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의료서비스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병원행정사 시험일정, 성형외과상담실장 연봉과 월급, 남자 간호사시험 학원실습 및 기출문제 등을 알아보며 해당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 이용자와 간호조무사국가고시에 응시하는 수험생도 적지 않다”며 “한국장학진흥원은 이처럼 의료서비스 분야에 관심 있는 이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인강을 무상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또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는 병원 CS교육 및 친절교육 실무 전문가 병원서비스매니저, 병원의료행정과 업무를 담당하는 병원행정관리사 등 병원관련직업 자격증을 비롯해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지원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자격증 인강은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