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대포대게)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3월 봄은 여행이나 나들이를 즐기기에 매우 좋다. 갑작스런 꽃샘추위와 함께 대기질이 좋아졌는데, 다소 쌀쌀한 감이 있지만 야외활동에 있어 적어도 미세먼지로 인한 걱정은 덜어졌다.

전국 주요 여행지에는 곧 있으면 다가올 벚꽃축제를 대비하기 위해 만발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주요관광지는 여행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각 지역별로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가 달라 여행을 떠날 지역의 벚꽃 개화일정을 미리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한편, 국내 최대 관광지로 손꼽히는 강원도 속초 또한 다가올 벚꽃축제 및 주말여행객을 위해 분주한 모습을 보인다.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많고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한 먹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다.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설악산을 등반하는 등산가들과 동해바다 인근에서 힐링을 즐기는 여행객이다. 물론 두 가지 모두 가능하나, 주말여행은 시간이 조금 협소하기 때문에 미리 속초여행계획을 잘 짜두는 것이 좋다.

여기에 속초 맛집은 미리미리 알아두는 편이 좋다. 대게와 아바이순대, 물회 등 해산물요리가 유명한 속초에는 여러 맛집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포항 인근에 위치한 속초 맛집 ‘대포대게’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하고 있어 속초 맛집으로 추천되고 있다.

이곳은 선주가 운영하는 선주직판장 형태로 선주가 직접 동해에서 대게와 홍게 등을 어획하고 킹크랩, 랍스타 등은 직수입을 한다. 이렇게 되면 중간유통과정이 배제되기 때문에 가격을 저렴할 수밖에 없다.

각종 갑각류를 취급하는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고객에게 직접 갑각류의 신선함을 보이고자 매장 앞 대형수족관을 설치, 대게와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직접 고를 수 있다.

게찜이 제공되기 전 대게장국, 아바이순대, 닭강정, 잡채, 새우 등 무려 20여가지의 스끼다시가 제공되는데, 여기에는 속초 명물인 아바이순대가 포함되어 눈길을 끈다. 또한 셀프바를 별도로 마련하여 스끼다시를 마음껏 즐기는 일명 세미뷔페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등은 잘 손질된 상태로 제공되어 편하게 게살을 맛볼 수 있으며, 게라면과 게딱지볶음밥은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단, 추가메뉴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식사를 하는 2~3층은 대포항 앞 바다를 조망하여 최고의 식사분위기를 이끌어낸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다.

대포대게는 현재 SNS인증할인, 네이버예약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