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데영유통)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한곳에 모여있는 강원도 강릉은 가볼만한곳이 많아 연인이나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다. 특시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해산물 식도락’이다.

강릉 주문진에 위치한 ‘대영유통’은 신선한 대게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현지인들은 물론 여행객들의 발길까지 사로잡은 강릉 주문진 대게 맛집으로 인기가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주문진 ‘대영유통’은 △KBS2 2 TV 저녁 생생정보 :7회 △KBS 아침마당 7515회 △KBS VJ 특공대 685 회 △KBS1 6시 내 고향 5837회 △6시 내 고향 2016/10/19 방영 △ 채널A 맛 탐 한국 시즌2 1회 △채널A 서민갑부 64회 등 여러 방송을 통해 현지인이 사랑하는 주문진 맛집으로 소개되었다.

‘대영유통’은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매일 새벽 동해에서 직접 잡은 대게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판장이다. 수입 품목인 랍스타, 킹크랩, 대게 역시 해외에서 직수입을 통해 원가 및 유통비를 절감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또한, 대형 창고를 운영하며 전국 노량진 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하고 있다.

대영유통 관계자는 “신선하고 살이 꽉 찬 게찜과 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무말랭이, 메추리알, 단호박 13여 가지 푸짐한 스끼다시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대게를 비롯해 취급하는 생물의 크기나 상태를 고객이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했다.”라고 했다.

강릉 맛집 추천 ‘주문진 대영유통’은 SNS에 인증 후기를 남기면 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할 경우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