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지도사, 코딩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등 한국자격연구원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한국자격연구원(이하 한자원)에서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직장인, 창업희망자들을 위해 창업과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독서지도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자격증,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취득 전 과정을 신규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무료 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초등학교 코딩교육 의무화로 인해 코딩지도학원들도 심심치 않게 보이는 가운데 코딩지도사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한국자격연구원(이하 한자원)의 코딩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다.

한자원의 코딩지도사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5주의 단기간에 자격증취득이 가능하다.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으로 진행해 바쁜 직장인, 학생, 경력단절여성, 주부, 학부모 등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자격증 취득에 나설 수 있다.

그리고 독서지도사 자격증도 방과후 교사 스펙 자격으로 수요가 많다.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과 청소년, 성인에게 책을 제대로 읽고 말하고 쓰고 생각하는 과정인 독서지도를 교육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독서지도사 자격증은 독서클럽, 글짓기 교실을 운영할 수 있으며 독서논술학원, 학원강사, 독서프로그램 강사, 방과 후 특기적성 교사, 기업 및 단체 프리랜서 강사, 도서대어 업체 지도교사, 출판관련 업체 연구원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동화구연지도사는 창의력과 언어구사능력, 사회성 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 과정이며 눈으로 보지 않아도 귀로 듣는 언어이며 글을 읽을 줄 모르는 유•아동과 성인에게 구연으로 들려줘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동화구연지도사는 그림책과 다른 매체를 이용해 동화속 인물의 목소리, 감정, 느낌, 표현 등을 화술로 뱉어내는 방법을 알려주며 교구제작방법과 활용법을 알려준다.

동화구연지도사는 방과 후 학교,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동화 구연 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문화센터, 사회복지시설에서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프리랜서 동화더빙 방송활동도 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PC, 휴대폰 등으로 쉽게 수강이 가능하며 자격증 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어 간편하며 교재는 ‘한국자격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위의 자격증을 제외하고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스피치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아동미술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클레이아트전문가,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캘리그라피,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격증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자격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korea’를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의 교수들은 석•박사 학위 소지자이자 현직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내용을 수강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