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중고차시장이 활성화 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중고차시장에 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져 가고 있는 추세이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명 미끼매물 , 허위매물로 소비자들을현혹하는 허위딜러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이러한 중고차시장에서 그 누구보다 현명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올댓중고차 김대표가 공개하였다.
 
또한 인터넷 중고차사이트에 나오는 중고차직거래카페 , 중고차실매물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유의깊게 확인하면 실매물중고차사이트인지 믿을만한 딜러인지 판별할수 있다.

터무니 없는 가격이 기재되어 있는 중고차사이트는 바로 허위매물중고차사이트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정답이다 .
 
특히나 차에 관련되어서 정보가 부족한 첫차 중고차를 구매하는 여성, 면허를 딴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운전자는 중고차 구매요령을 더더욱 필독하고 허위미끼매물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올댓중고차 이기훈 실장은 투명한 중고차거래를 모티브로 잡고 소비자들에게 실거래가로 중고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부터 시행된 중고차실거래가법보다한발 먼저 투명한거래를 시작한 것 이라고 볼수 있다.  
 
이기훈실장은 "작년부터 시작된 중고차실거래가로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처리문제도 유심히 확인하여야 하며 중고차를 구입할 때 , 자신의 예산에 맞추어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덧붙혔다.  
 
또한 2020년도에 맞추어 올댓중고차는 2019년 시즌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국내중고차 전차종과 외제중고차 전차종에 적용하여 할인행사를 진행할 것 이라고밝혔다.

특히 다가오는 이번 여름 홍수 피해로 인한 침수차 확인방법 등 봄, 여름철 차량구입 시 주의해야할점 등 강조하고있다.

침수차 사고차를 피하고 중고차를 구입하는 방법, 성능점검기록부 확인법, 보험사고이력조회 확인, 차량 구입 전 시운전 및 검차테스트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차량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있다. 

현재 허위매물없는 중고차사이트 올댓중고차에서는 중고차 배달이 가능한 중고차구매대행 및 수배형중고차 서비스, 전국 어느곳이나 내차팔 때, 내 중고차가격 알아보기, 내차 팔기, 중고차판매 및 매입후기, 100% 실매물 중고차시세는 올댓중고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제공받을 수가 있으며, 저신용자 중고차 전액할부, 비교견적 문의까지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