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 ‘대학생 봉사단’, 롯데 ‘글로벌 원정대’, 기아차 ‘레드 크리에이터’ 등

(사진 = 한세예스24문화재단 대학생 해외봉사단 모집 포스터)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최근 본격적인 새 학기 시작과 함께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체험 및 성장 기회를 제공해 미래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학생들 역시 자기 개발 및 취업 스펙 준비를 위해 대외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지난달 20대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발표한 ‘대학생 대외활동 참여실태 및 인식조사’ 자료에 따르면, 전국 대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명 중 2명(40.9%)이 지난해 1번 이상 대외활동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외활동 지원 동기는 자기 개발에 대한 욕구 충족이 가장 큰 요인으로 꼽혔으며, 선호하는 활동은 관심 분야에 따라 인턴십을 비롯해 해외탐방·서포터즈·봉사활동 등 다양하게 나타났다.

학생에게는 관심 직무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내실을 다지는 국내 기업의 다양한 대학생 대외활동을 소개한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오는 12일까지 ‘제 10기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모집한다. 10년째 운영 중인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지난 2010년 글로벌 패션 의류기업 한세실업이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차세대 아시아 리더를 양성하는 취지로 시작한 사업이다. 선정된 봉사단원은 7월 23일부터 10박 11일 동안 베트남 호치민외국어정보대학교(HUFLIT) 한국어학과 학생들과 현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며, 왕복항공료와 현지 체류비 등 봉사활동에 필요한 비용은 한세예스24문화재단에서 전액 지원한다.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세예스24문화재단 페이스북이나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GRS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CRS 캠페인을 함께 기획할 ‘글로벌 원정대 9기’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롯데GRS의 마케터 육성 프로그램인 글로벌 원정대는 외식 사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2인 1팀으로 나눔 캠페인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게 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약 4개월의 미션을 통해 최종 우수 4팀에게 총 4,000만원 상당의 해외 탐방 기회가 제공된다.

기아자동차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2기’를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 레드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공을 통해 기아차와 대학생의 동반 성장을 꾀하는 장기 프로그램이다. '젊어지는 KIA, 청년에게 답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2기 프로그램은 4월말부터 4개월 동안 진행되며, 실무진 1:1 멘토링 등 실제 업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대학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개인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장학금 포상 및 기아차 채용 특전을 부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