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GTX A노선, 3호선 연장, 운정3지구 개발 등 풍부한 호재가 예정되어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에 단독주택단지 ‘운정 베네우스 더가든’이 본격적인 오픈을 앞두고 있다. 

베네우스 더가든은 가평아침고요마을 등 살기 좋은 전원주택단지의 마스터 아키텍트로 유명한 리슈건축 홍만식 건축가와 하니홈스종합건설, 국내 최초 온라인 CM(건축사업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팀부스터가 선보이는 주거브랜드로 천편일률적인 신도시의 주거환경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다. 

최근 별내신도시에서 블럭형 단독주택지 별내 베네우스를 1달만에 완판하고, 하우스플래너를 통한 투명한 집짓기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기존 건축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운정 베네우스 더가든은 3층 수직형 단독주택, 총 세대수 34세대를 공급한다. 

베네우스 더가든은 GTX A노선 운정역 개통 예정지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향후 GTX가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지하철 3호선 연장, 서울-문산고속도로 개통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 베네우스 더가든은 도심 내 위치하고 있는 단독주택단지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편리한 교통은 물론 산내마을 상권이 인접해 있어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교육환경 역시 매우 우수하다. 동패초, 운광초, 산내초, 동패중, 동패고, 운정고 등 다수의 학교가 반경 1.5km 내 위치하고 있다. 

풍부한 녹지환경은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이다. 눈앞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녹지공간은 도심 속 펜션에 놀러 온 느낌을 주며, 단지 옆 소공원과 단지 앞의 넓은 보행자 전용도로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며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까지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베네우스 더가든은 층간소음 스트레스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게 수직형 구조로 특화 설계되어 있다. 또한 1층 마당, 각층 테라스, 옥탑방, 옥상마당, 넓은 주차장 등 단독주택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공간들을 선보인다. 전 세대에 미세먼지 공기청정 시스템을 설치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황사를 차단하고 공기정화를 통해 청정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베네우스 더가든은 최근 파주 단독주택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GTX 발표 이후 인근 아파트 시세가 상승하고 있으며 파주 부동산 호재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운정 베네우스 더가든 샘플하우스는 4월말 오픈 될 예정이다. 오픈 전까지 운정 베네우스 홈페이지와 홍보관을 통해 사전방문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예약을 한 고객들은 오픈일부터 순차적으로 방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