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환급+연장합격반’을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는 주로 산지 생산자 조직에 소속되어 농산물의 품질 관리와 상품개발 및 브랜드 개발, 물류 효율화, 판촉 및 거래처 관리 등을 종합해 조정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다. 또한, 생산된 농산물의 등급을 판정하고 농산물의 출하시기를 조절하며, 품질관리기술 등에 대한 자문을 행한다.

올해 제 16회를 맞는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1차 시험의 경우 오는 5월 18일(토)에, 2차 시험은 8월 17일(토)에 실시될 예정이다. 시험 과목은 1차 시험의 경우 농산물품질관리사 관계 법령, 원예작물학, 품질관리론, 유통론 이며 2차 시험 과목은 품질관리 실무, 등급판정 실무이다.

이에 에듀윌은 제 16회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에 최종 합격하고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불합격하더라도 올해 시험 응시 후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2020년 시험일까지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환급+연장합격반’을 선보였다.

에듀윌은 해당 과정에서 농산물품질관리사 합격을 위해 3단계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농산물품질관리사 기본 개념 및 이론 정립과 전체 내용을 구조화 할 수 있는 ‘기본이론&문제풀이’ 단계를 시작으로, 출제 포인트를 제시하고 집중 문제풀이를 통해 핵심 이론을 확립하는 ‘실전 모의고사’ 단계와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출 문제 특강’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