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연구원, 방과후지도사 스펙 자격증 관심자 취업 및 자기개발 돕는 인터넷강의 무료 지원

사진제공=한자원(한국자격연구원)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취업준비생, 주부, 학부모 등 많은 이들이 아동 관련 교육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방과 후 교사, 초등 방과 후 돌봄교실 교사 등 수요가 늘고 있는 방과 후 교강사 관련직 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한국자격연구원(이하 한자원)의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취득 무료 수강 이벤트 지원에 대한 문의가 늘고있다. 

한자원 관계자는 “방과 후 교사 스펙 자격에 해당하는 민간 자격증 취득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며 “민간자격증은 국가전문자격증에 비해 응시자격 제한이 없고 시험 난이도가 낮지만 방과 후 교사 스펙 자격으로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기재 시 큰 도움이 되기에 많이 취득한다”고 밝혔다. 

한자원의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은 동화를 구연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아이들의 상상력, 창의력, 언어구사 능력, 사회성 발달 등을 키워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도 할 수 있는 이론 및 실무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동화구연과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풀었으며 다양한 동화구연 교구를 활용하여 교구의 종류와 손유희 표현법 등도 함께 배울 수 있다.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은 취득 후 유치원 교사, 보육원 교사, 어린이집 교사, 방과후 교사, 특기적성 교강사, 문화센터 강사, 사회복지센터 강사, 홈스쿨 창업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평소 아이에게 직접 동화구연 교육을 원하는 학부모도 수강을 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는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외에 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에게 미술을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기본적인 미술기법과 그림표현능력,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력을 갖추는 과정으로 실제 수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35가지 미술작품과 아동미술의 이론, 색채 심리이론을 통해 아동미술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취득 후 미술학원, 방과후 교사, 문화센터 강사, 평생교육원, 유아동 교육기관 등으로 진출 시 유리하다.

또한 코딩지도사 자격증도 수강할 수 있다. 코딩교육이 의무화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코딩지도사와 관련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자격증의 관심도 높아졌다. 코딩지도사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고 있으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각종 기계들을 작동하는 원리,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들을 코딩과 연결해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들며 그것을 지도하는 자격증이다. 

취득 후 SW전문강사, 초,중,고등학교 방과 후 교사, 지역아동센터 교사, 평생교육원, 초등학교 교육 학원 운영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해당 방과후 교사 스펙 자격증 종류의 수강대상은 방과 후 교사, 초등 돌봄교실 교사, 유아교육기관,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센터 종사자, 초, 중, 고등학교 교사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문화센터, 평생교육기관 강사 및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분,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일반인, 학생 등이다. 

한자원의 과목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자격연구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란에 ‘korea’를 입력 후 희망하는 과목을 수강하면 된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