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탑버스폰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최근 갤럭시S10 5G에 이어 LG V50 ThinQ(씽큐)가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시장의 5G 모델의 가격 경쟁이 심화되었다. 이에 따라 각 3대 이동통신사 SKT, KT, LGU+에서는 공시지원금을 상향하고, 요금제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전략을 통해 가격 부담을 낮추어 5G 가입자 유치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폰 전문 공동구매 판매처 ‘탑버스폰’에서는 오른 공시지원금과 더불어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S10 5g는 자체 할인을 적용하여 40만 원대 행사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고, LG V50 ThinQ는 최저 9만 원대라는 프로모션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전자에서는 LG V50 ThinQ을 6월 말까지 구입하는 고객들에 한해 21만 원 상당의 듀얼스크린을 제공하고 있어 탑버스폰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은 LG전자가 증정하는 사은품과 동시에 9만원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5G 모델의 출시로, 기존 LTE스마트폰에 대한 재고 소진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기종의 경우, 갤럭시노트9은 30만 원대로 낮췄고, 갤럭시노트8은 10만 원대 특가로 제공하고 있으며 갤럭시S9과 갤럭시S8, 갤럭시노트5 모두 공짜폰으로 제공한다.

또한, 고가 정책으로 유명한 애플사의 아이폰 행사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아이폰XR은 인상된 공시지원금과 더불어 판매처의 추가할인이 적용되어 30만 원대로 가격이 내려갔고, 아이폰X 또한 30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며, 아이폰7과 아이폰6S는 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의 LG V40 ThinQ, LG G7 ThinQ, LG V35 ThinQ 모두 비용 발생 없는 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