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원, 코딩지도사, 클레이아트전문가, 토의토론지도사 자격증 등 전 민간자격 과정 수강 무료

사진제공=한자원(한국자격연구원)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자녀가 있는 학부모에게 있어서 자녀는 중요도 1순위이며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의도 대단하다. 이러한 학부모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유∙아동 교육 시장의 규모는 계속 커지고 있다.

특히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등이 늘어나면서 유치원, 어린이집, 방과후 돌봄교실 등 유∙아동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고 있으며 하나 밖에 없는 자녀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골드 키즈' 부모, 자녀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이른바 VIB(Very Important Baby)족 등 자녀에 대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취업 및 창업 분야에 있어서 유아동 산업과 관련된 직종은 취준생, 경단녀 등에게 인기가 높으며 저연령층 교육 분야와 심리상담 관련 분야도 이와 관련된 직종 또는 자기계발 스펙 자격증 취득이 인기가 높다.

유아동 교육 분야 관련 자격증 중에서 코딩지도사 자격증, 클레이아트전문가 자격증, 토의토론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동 교육 분야 스펙 자격증 취득은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전업주부, 중∙장년층 등에게 인기가 높다,

한자원의 방과후지도사 스펙 자격증 중 하나인 코딩지도사 자격증 1•2급 과정(등록번호 2018-005843)은 언플러그드 활동, 스크래치 및 엔트리와 같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코딩 기초 학습과정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가질 수 있게 한다.

이를 기반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이해하여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등에서 SW 전문강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양성과정이다. 

클레이아트전문가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336)은 클레이를 이용해 다양한 공예 작품을 만드는 과정으로 클레이 공예 기법과 표현능력 등을 익히는 전문가 과정이다.

그리고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719)은 재미있는 토론기법과 토론의 기본 형식에 따른 방법 등을 숙지하여 학생들에게 토의 토론에 대한 흥미를 전달하고 질문을 통한 문제해결능력과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여 디베이트코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이와 같이 코딩지도사 자격증, 토의토론지도사 자격증, 클레이아트전문가 자격증 등 유∙아동 관련 교육 및 상담 분야 스펙 자격증 취득 시 유치원, 어린이집, 방과후 돌봄교실,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홈스쿨 창업, 아동청소년상담지원센터, 가정지원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지역아동센터, 공방창업, 노인복지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IT학원, IT기업 등 유∙아동 교육기관 및 상담복지 기관으로 진출이 유리하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강좌로 구성 되어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지원을 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온라인 자격증 과정을 통해 2주에서 5주간의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이 없이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이며 신규 수강생 전원 무료 할인 이벤트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할인 이벤트 대상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네이버 간편로그인을 통해서도 가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