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스펙자격) 종류 포함, 한국자격연구원 민간자격증 수강 ‘무료’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맞벌이 부부, 한 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다 자녀 가정 등 바쁜 경제활동으로 인해 자녀를 돌보기 힘든 가정들이 늘고 있어 방과후 학교, 방과후 돌봄교실, 아이돌봄서비스 등 부모를 대신해 자녀를 돌보고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방과후 교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 방과후 교사는 특성상 정규 수업을 마친 후 교육을 담당하므로 고졸 취업준비생, 대졸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전업주부들에게도 부담없이 맡을 수 있는 직종이기에 방과후 교사가 되고자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취득을 준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치열한 취업과 창업 전쟁과 고용불안, 평균 수명 증가 등의 요인이 겹치면서 유망 직종인 방과후 교사 스펙 자격증 취득을 위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등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방과후 교사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 되는 추천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종류로 손유희지도사 자격증, 아동미술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자격연구원 손유희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727)은 손을 움직여 유아동 교육 프로그램 중 주의, 흥미, 전이활동을 시킬수 있는 인지 기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과정으로 다양한 손을 이용한 유아동 교육방법을 배운다. 

그리고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723)은 아동들에게 다양한 미술경험을 통해 자기 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며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 등을 키워주는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아동들에게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미술기법과 그림표현능력,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력 등에 대해 배우는 과정이다.

또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2140)은 방과후 학교, 초등 방과후돌봄교실 운영을 전담하는 교강사로서 학생의 보호, 교실 관리 등등 기타 돌봄 교실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돌봄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역량을 키우는 과정이다.

해당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취득 시 유아동 교육기관, 방과후 학교, 방과후 돌봄교실, 초•중•고 특기적성 교강사,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가정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지원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교육 및 복지 분야에서 스펙으로 활용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강좌로 구성돼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지원을 하고 있어 2주에서 5주간의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이 없이 전문적인 교육 수료와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한국자격연구원의 무료 온라인 강의 과정과 교안 무료제공, 자격증 취득 검정료 무료, 무이자 할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다. 

그리고 현재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