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지도사,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종류 취득 ‘주목’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취업준비생에게 취업을 하고자 하는 업종과 관련된 각종 자격증과 어학시험 등 취업을 위한 스펙 준비는 필수가 됐다. 이는 최근 공채 및 기업 채용에 있어서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 자리잡게 되면서 구직자들에게 철저한 면접 준비와 자소서 완성도 그리고 직무역량을 증명하는 자격증 준비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됐다. 

하지만 지나치게 지출이 되는 스펙 준비 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취준생들의 한숨이 늘어가고 있다.특히 취업을 해도 고용불안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이 많고 자영업의 경우에도 창업 성공률이 낮기에 고졸 취업준비생, 대졸 취업준비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전업주부, 창업 희망자 등 많은 이들이 취업 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고자 자격증 취득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민간자격증 취득을 준비 하고 있다.

치열한 취업과 창업 전쟁과 고용불안, 평균 수명 증가 등의 요인이 겹치면서 취업이나 창업에 유리한 유망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등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자격증 종류 중에서 응시자격 제한이 없고 시험 난이도가 낮은 민간자격증 종류 취득을 선호하고 있다.

취업•창업 및 일상 취미 활동이나 방과후지도사 직무역량 강화에도 도움 되는 추천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중 하나인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직종 중 하나로 인간의 본능적인 공격적인 성향을 올바른 분노 표출 방법과 조절 방법을 통해 신체와 정신적으로 안정화를 유지 하게끔 하는 분노조절상담사 역할을 양성한다.

그리고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분리불안, 사회성 문제, 대인기피증, 우울증, 무기력,강박증, 공황장애 등 현대인들의 다양한 심리적인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심리상담 이론과 기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인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에게 다양한 미술경험을 통해 자기 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며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 등을 키워주는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아동들에게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미술기법과 그림표현능력,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력 등에 대해 배우는 과정이다.

해당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및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취득 시 방과후 학교, 방과후 돌봄교실, 초•중•고 특기적성 교강사,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가정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복지상담 및 교육분야에서 스펙으로 활용 가능하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1•2급 모두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에서 취득이 가능하며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지원을 하고 있어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방송통신대학교를 활용하여서 배움의 기회를 가지고자 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이들도  온라인 자격증 강좌를 통해 2주에서 5주간의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이 없이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자격검정원의 무료 온라인 강의 과정과 교안 무료제공, 자격증 취득 검정료 무료, 무이자 할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어 빠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