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연구원, 취업 및 창업 유망 민간자격증 전 과정 무료 이벤트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주부, 직장인 등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많지만 미흡한 준비와 높은 경쟁률로 인해 실패를 경험하는 이들도 많다.

취업과 창업에 있어서 실패 보다는 성공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준비가 필요하며 전문성을키우기 위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도 적지않다.

특히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공예가 등 전문성이 있고 노하우가 필요한 직종은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 시 취업과 창업에 있어서 스펙과 전문성을 키울 수 있다.

관련 분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준비생, 교사, 경력단절여성, 학부모 등 많은 이들이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캘리그라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관을 찾는 이들이 많다.

특히 바리스타 자격증, 캘리그라피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취업 및 창업에 유리한 민간자격증 종류는 응시자격 제한이 거의 없으며 자격증 취득 시험 난이도는 낮은 편이지만 취업이나 창업 시 활용 범위는 다양해 취업준비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중장년층, 직장인 등 많은 이들이 민간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806)은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커피에 대한 이론과 로스팅, 블렌딩, 장비 관리 등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커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지식을 배우게 된다.

그리고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2244)은 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 역할을 하는 의료서비스 전문가임을 증명하는 자격이다. 

해당 과정은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홍보(마케팅)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이다.

또한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854)은 손글씨를 다양한 서체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는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전문 지도 교사를 양성한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 한 후에는 방과후 교실, 초등방과후 돌봄교실, 유치원, 어린이집,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사설 교육기관, 의료기관, 의료클리닉, 지역아동센터, 커피전문점 취업 및 창업, 종합사회복지관, 공방창업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으로 수강이 가능한 100%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강좌와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자격증 취득 시험 합격 시 자격증 발급을 모두 온라인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그래서 전국 어디에서든 수강생들은 2주에서 5주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자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자원의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