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경단녀, 직장인을 위한 한국자격연구원 취업 유망 민간자격증 전 강좌 무료 지원

 

사진제공=한자원(한국자격연구원)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올해도 우리나라 취업전망은 밝지 않지만 유망 직종 및 산업 분야에서는 취업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수요를 꾸준히 필요로 하고 있다.

특히 보건의료 분야는 AI기반 의료시스템 개발 및 5G 도입 등으로 의료 기술 발전과 함께 의료 서비스 개선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병원코디네이터 전문직의 전망도 밝다.

또한 독서지도사,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등 교육 분야 산업도 일자리가 산업평균보다 많이 늘어나며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그래서 취업에 대한 돌파구를 찾기 위해 경단녀, 전업주부, 중장년층, 취업준비생들 중 유망 직종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등을 알아보는 이들이 많다.

특히 20대~30대 여성 취업준비생, 경단녀, 전업주부 등 여성 취준생들에게는 독서지도사 자격증과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자격증 등 교육 및 보건의료 관련 자격증들과 같이 여성에게 유리한 직종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이 재취업에 유리하다.

먼저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중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730)은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평가하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독서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를 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을 하는 전문 지도교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사회복지 자격증 종류 중 하나인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2244)은 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 역할을 하는 의료서비스 전문가임을 증명하는 자격이다. 

해당 과정은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홍보(마케팅)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이다. 

또한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408)은 현재 정부와 복지단체들이 앞장 서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인식을 개선하는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교육을 기획 운영 할 수 있는 지도사 양성과정이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하게 될 경우 장애인복지시설, 요양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 방과 후 돌봄교실,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노인회관, 사설 교육기관, 종교기관, 학원, 홈스쿨 창업, 1365자원봉사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병원 코디네이터, 기획 코디네이터, 서비스 코디네이터, 트리트먼트 코디네이터,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기관으로 취업 및 진출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은 취업 준비생과 재 취업을 준비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 전업주부 등을 위해 교육 분야 취업 시 유리한 유망자격증인 독서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를 포함해 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신규 수강생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민간자격증 전 강의는 만 19세 이상 학력무관하게 누구나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및 컴퓨터(PC)와 노트북 등을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으며 자격증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 가능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 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히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생 전원은 자격증 발급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