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 파라곤2차’가 들어서는 고덕 신도시는 총면적 약520만평 규모로 광교신도시 1.5배, 판교신도시 약2배 정도의 규모로 분당과 동탄에 이어 전국 3번째로 규모가 넓은 국제신도시다.

‘평택 고덕 파라곤2차’는 고덕 국제신도시 A-40블록에 위치하며, 대지규모는 약 13,500평,조경면적 약35%를 차지하는 친환경적 아파트로 지하1층 ~ 지상20층, 10개동, 33평형 단일면적 2가지 타입으로 총654가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차대수는 865대로 세대수 대비 약 1.27:1 비율로 조성 되는 고덕 국제 신도시내 최초로 기둥 없는 광폭거실 공간특화설계로 청약통장 없이 정액 계약금 1천만 원대로 분양 돌입 하였다.

부동산 전문가는 “평택 고덕 파라곤2차와 인접한 주요 시설로 전국 최대규모 120만평 삼성전자 반도체, 삼성전자 바이오 연구단지가 1.5km 거리에 조성되고 있어 배후수요인 삼성 반도체 종사자 및 연구원들의 직주근접이 가능 할 뿐만 아니라 대규모 공원 및 국제학교, 특목고, 등 교육특화 에유타운, 행정타운, 고덕산업단지 등과 인접해 있어 생활권이 뛰어나다”고 전했다. 

‘평택 고덕 파라곤2차’ 주변에는 고덕파라곤1차, 고덕리슈빌파크뷰, 고덕하늘채시그니처, 고덕호반써밋, 고덕대광로제비앙, 평택뉴비전엘크루, 소사벌효성해링턴코트 등이 형성되고 있으며 ‘고덕 파라곤2차’는 통상적인 발코니 확장 신축 아파트 4.5m 거실과는 달리 5.4m 광폭 와이드 거실과 넓은 수납공간, 전 세대 일체형 주방 동선 맞 통풍 구조를 적용하여 환기가 우수하다.

또한 극대화 된 서비스면적 확장 3.4m로 전면 폭이 확장 되며 선반형 실외기실 설계를 도입했다. 다용도실을 제2의 팬트리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선반을 제공 한다.

뿐만 아니라 ’평택 고덕 파라곤2차 아파트‘는 효율적인 주부동선 구조의 ’ㄷ’주방과 식탁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도록 공간 확보를 하였으며 허리를 굽히지 않고 요리를 할 수 있게 주방 키큰 장, 허리 높이에 설치된 광파오븐과 토스트기 등의 소형가전을 수납할 수 있는 리프트업도어형 수납이 제공된다. 

본 주방과 분리되며 냉장고 자리와 일체화 시킨 수납구성은 본 주방의 한식 요리 구조와 간편한 양식 요리를 할 수 있는 구조로 사용 할 수 있게 설계 하였으며 안방 드레스룸은 유리 슬라이딩도어를 적용하여 부부욕실과 드레스룸을 분리 시켜 확장감을 주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며 스마트 IoT 기술을 적용해 외출 시에도 생활가전, 각종 조명과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평택 고덕 파라곤2차’분양 관계자는 “현재 평택효성해링턴플레이스, 평택소사SK뷰, 평택비전푸르지오, 평택비전센트럴푸르지오 등이 입주를 시작하고 있으며 광역교통망 및 신설교통호재로 인한 서울, 경기, 수도권 접근성, 메머드 규모로 조성 중에 있는 대기업 삼성전자 반도체, 바이오가 근접해 있다”며 “풍부한 배후수요로 다세권 생활 인프라 등이 조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