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20일 인사위원회 열고 사표 수리 여부 결정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강의 시간에 수차례 여성 비하나 정치 편향적인 발언을 해 논란을 불러일으킨 부산 동의대 교수가 결국 사표를 제출했다.

동의대는 A 교수가 어제 열릴 예정이었던 2차 진상조사위원회에 출석하지 않고 사표를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A 교수는 "도덕성이 심각하게 훼손된 상황을 설명하면서 의도치 않게 오해가 생겼고 학생을 비하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며 "일련의 사태에 책임을 통감하고 사직을 결심했다"고 사직서 제출 이유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교정을 떠나게 돼 마음이 아프지만 학교와 학생을 위해 장학금 1천만원을 기부한다"고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동의대는 20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A 교수 사표 수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동의대는 다음 주부터 대체 교수를 배정해 A 교수가 맡았던 수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A 교수는 강의 시간에 "전쟁이 나면 여학생은 제2의 위안부가 되고, 남학생은 총알받이가 될 것이다", "여름방학이면 여자들이 일본에 가서 몸을 판다"는 등의 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른바 있다.

더불어 "세월호 사건은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한 사실이 알려져 총학생회가 학교 측에 진상 조사와 징계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