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웃는 도시 의왕 만들기 주력

의왕시 청년정책 시행계획 수립(취업캠프) 모습<사진=의왕시청>

[의왕=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청년이 웃는 도시 의왕’ 비전 실현을 위해 자립청년, 미소청년, 공감청년을 목표로 2020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0년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지난 2월 수립한 ‘의왕시 청년정책 5개년(2020∼2024) 기본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연차별 시행계획으로 ▲청년들의 취·창업지원 및 역량강화를 위한 10개 사업 ▲사회서비스 제공 및 생활지원을 위한 7개 사업 ▲사회진출 및 네트워크 지원을 위한 6개 사업으로, 총 3개 분야 23개 사업에 6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일자리과에 청년 전담조직인 청년정책팀을 신설하고, ‘의왕시 청년 기본조례’제정, 청년정책위원회 구성 등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였다.

또한, 올 해는 청년의 자립기반 마련 및 생활지원을 위한 의왕청년든든 신용회복 지원, 청년 심리상담실 운영 등 6개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공유물품 대여사업, 산모·신생아 출산서비스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돈 시장은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공감 가능한 정책실현으로, 당당하게 사회에 진출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청년이 웃는 도시를 만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