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철도는 올해 연기방출은 50%, 스모그 발생의 원인인 산화질소의 배출량
은 30% 적은 차세대 디젤전기기관차를 시범운행 할 예정이다.
GE Transportation Systems은 펜의 이리에서 이와 같은 기관차를 생산, 금
년 시범운행을 거쳐 실용화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 EPA 행정관 Christie
Whitman은 이 기관차가 "지금껏 만들어 온 것 중에 가장 깨끗한 디젤동력기
관차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기대를 표시했다.
GE 운송의 이리에 베이스는 연구 개발에 6년이라는 시간과 20억 달러를 투
자했다며, 대기오염 기준에 합당하다는 것 외에도 현행 기관차보다 약 3%
높은 연료 효율을 구비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경쟁사인 CSX 운송회사 대변인 Dan Murphy는 “우리는 GE 새 엔진에흥미
를 느끼고 있으며 아마도 우리 엔진에 대한 테스트를 하게 될 것"이라고 입
장을 밝혔다.
이 혁신적인 기관차들은 최대 약 250만달러까지 나가는 지금의 기관차들보
다 10%-15% 이상 비쌀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이다.
미 E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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