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화 만들기 발간






강두영 著
신국판 454쪽
정가 13,500원
FKI미디어 (3771-0249)

FKI미디어(사장 : 鄭泰成, www.fkimedia.co.kr)는 최근 본격적인 산업
재를 위한 진정한 영업 마케팅 야전교범이라 할 [마케팅 신화 만들기]를
발간했다.

지금까지 학자들이 산업재 소비재 구분 없이 자신의 이론을 담은 서적, 특
히 일본 서적들을 번역한 간단한 스킬 중심의 소비재 영업 마케팅 분야의
서적은 많이 있었으나 본격적인 산업재를 위한 진정한 영업마케팅 야전교
범 발간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저자는 영업 마케팅분야 야전교범의 체계를 세우고자 1998년 12월
에 출간된 첫 교범은 [세계 초일류 마케팅 전략]으로서, 영업 마케팅 입
문 초보자 및 중간관리자(대리, 과장, 부서장)를 위하여 어떻게 고객을 설
득하느냐를 중심으로 기술했으나 이번에 나온 책은 세일즈 기술을 숙달한
간부 이상을 위한 것으로 본격적인 산업재 마케팅 전략 지침서로 과장 이
상 간부, 부서장, 임원, 사장을 위하여 시장에서 어떻게 생존하느냐는 전
제를 가지고 간부, 임원들이 맡고 있는 상품 서비스의 생존 및 수명연장
을 위한 전략을 수록했다고 밝혔다.

책은 시장을 초기시장인 틈새시장부터 수직시장, 전후기 주류시장 및 말기
시장으로 구분하고 각 시장별로 저명한 학자들의 이론도 소개한다. 또한
이들 전략이 시장별로 적용되는 사례를 함께 소개해 각 시장별로 시행해야
될 경험적인 마케팅 전략을 정립하고 소위 토네이도를 일으키면서 시장에
서 큰 성공을 이룬 소수의 기업을 게리 하멜의 비즈니스 모델 설명도 함께
기술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저자는 책에서 영업 마케팅의 성공은 고객에게 지속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에 있다고 강조하고 이때 중요한 것이 수년 이상의 긴 세월 동안 변함
없이 자신의 색깔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쓰고 있다.

현장중심의 영업 마케팅 기술교재로서 기술되었기 때문에 영업활동에는 많
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목차>

1장/ 왜 마켓리더가 되어야 하는가
2장/ 틈새시장과 마케팅 전략
3장/ 수직시장과 마케팅 전략
4장/ 전기주류시장과 마케팅 전략
5장/ 후기주류시장과 마케팅 전략
6장/ 말기시장과 마케팅 전략
7장/ 비즈니즈 모델

<저자 소개>

강두영(dykang@sales­rep.co.kr, dy_kang@orgio.net)

성균관대 수학과 졸업
한국 휴렛팩커드 금융시스템부장
1999년도 정보통신부 선정 신지식인
한국NCR 금융사업부 이사
SIEBEL KOREA 금융사업부 상무
현 DY컨설팅 대표
현 (주)세일즈 렙 대표이사
홈페이지 : www.sales­rep.co.kr
전화 : 718-8669-70, 팩스 : 718-8671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